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를 자막 없이 보는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8:01

    >


    영어회화에 대한 많은 공부법에 대한 생각과 제안이 있고 그 중에서 거의 매일 같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 드라마의 약칭. 미드를 통한 영어회화 학습방식입니다. 저도 미국으로 유학을 가기 전에 이 방식으로 영어회화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좋은 방법이라고 소견하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


    >


    가장 먼저 직장인 영어회화를 미국 드라마를 통해 학습하는 방법은 영어를 배운지 얼마 안된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쉽게 생각해 보면, 흔히 아기에게 부모가 스토리를 가르칠 때 천천히 또박또박 알아듣기 쉬운 목소리로 스토리를 해주는 것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처음부터 시작하시는 분은 아이와 같은 상태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배려를 해서 알아듣기 쉽게 발음해주는 것도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 처음부터 빠르고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면 이해할 수 있죠?


    >


    >


    게다가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이예를 나누는 장면이 나와도 한다면 진짜 말은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영어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은 기초 영어회화에 대해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미쿡드라마를 통해 공부하는 것을 추천하는 분이 있습니다. 드라마 자체에 "관괘"가 있거나, 영어에 "선의",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 "별로 대화" 수업을 들을 시간이 없는 분들, "가벼운 감정"으로 영어를 접하려는 분들, "이런 분들"에게 직장인 영어회화에서 "미드"는 좋은 "선지역"이라고 합니다.​


    >


    재미있는 드라마가 많아 흥미를 가지고 계속 공부할 수 있는 직장인 영어회화의 비결입니다. "미드를 보고 듣는 것을, 오로지 귀를 훈련시키는 것에 속합니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Listening은 언제나 그렇지만, Speaking 쪽에서는 글쎄.. 생각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언어의 시작은 Listening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듣지 못하면 소통이 안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물론 미드를 단순하게 보는 것만으로는 무리입니다. 미드를 통해 영어회화를 시작하려고 하기 때문에 엄밀히 공부에 속할 거예요. 그래서, 그에 맞는 제가 공부한 비결을 이번에 소개하겠습니다. 그 전에 작품을 가장 먼저 고르는 것부터 추천합니다.​​​


    >


    제가 공부할 작품을 선정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단지 흥미를 위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위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제가 사용할 수 있는 포현이 많은 것이 좋겠죠? ​


    >


    >


    공부하기 편하다고 생각하는 드라마는 프렌즈입니다. 이 작품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하고 계십니다. 미드에 대해 검색해보니 확실히 나쁘지 않은 것들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에는 그에 맞는 이유가 있고 나쁘지 않은 일입니다. 정 이야기 1산이죠 퀸 대화를 많이 나쁘지 않고 습기에 기본 회화적인 표현을 익히는 데 딱 맞춰지고 있다고 소견합니다.​


    >


    회 자체도 시리즈가 많고 엄청 많아 톡톡히 학습할 수 있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다음은 모던 패밀리가 있네요. 시츄에이션적인 면이 많고 가정 드라마이기 때문에 기초적인 영어회화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오래된 종류의 드라마를 괜찮지 않다면, 저처럼 여러 가지 드라마를 병행시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추천한 두 드라마에 비하면 손색이 있었지만, 저는 SUITS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


    >


    먼저, 제가 드라마를 보면서 직장인 영어회화를 공부한 방법을 스토리 말해드리겠습니다. 이것을 나중에 스토리하는 이유는 나는 SUITS 작품에서 주인공을 나쁘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저는 드라마를 보다 1산적에 사용하기 쉬운 포효은들이 나에게 오면 잠시 1시 정지 버튼을 누르고 노트 이과인 노트북에 포효은을 받아 적었어요.제가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 1상 생활에서 배우들이 사용하는 포효은은 생각보다 회화를 하게 자연스러움을 실어 주포효은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a kind of, something like that 같은 포현은 독해로도 과인이 올 때가 있지만, 대화를 과인할 때는 흔히 쓰이는 포현들입니다. 이러한 표현, 또는 배우가 드라마에서 사용하는 관용어를 적어두면서 암기하면 될 것 같습니다.​​


    >


    >


    이후로는 OL 신분?에서 제가 사용한 비법은 SUITS의 주인공을 흉내내는 비법이었습니다. 희미한 팁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언어를 사용하여 발소리를 내는 비법에는 모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남녀차이가 두드러지는 경우도 많아요. ​ 그래서 이성부터 그림을 배운 사람과 동성에게서 그림을 배운 사람들에서 그런 차이가 가시적으로 보 1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경우에는, 제가 봤을 때, 예쁘다고 생각하는 배우의 악센트와 대사를 흉내 내려고 노력하면서, 더 주의 깊게 발소리를 듣기는 했습니다. ​​​


    >


    >


    그래서 저는 그 후에, 제가 닮고 싶은 배우의 작품을 더 찾아보는 비법으로 선정을 했습니다.저, 제가 드라마를 보면서 공부한 비법은 제스처를 관찰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본인이기 때문에, America의 이본 서양권 본인이라 이야기하는 동시에 손짓 발짓과 눈짓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눈짓발짓을 잘 안하면 자연스럽지 못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이 사람의 기분이 나쁜가? 라는 생각을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말하는 대사와 하나치하는 적절한 제스처를 보고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아무래도 미드는 영상이기 때문에, 그런 손짓을 배우기에 적절하며, 이것이 제 직장인들의 영어회화 능력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


    >


    미드를 통해 직장인들의 영어회화 능력을 발전시키는 노하우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재미와 영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노하우라서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아요. 그러나 내용을 전했듯이, 주객이 전도되어 더 재미있어 하면 안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 영어학습을 위한 미드 시청이 되어야 합니다. 위에 소개한 노하우를 활용해 주셔서, 효과적인 공부가 되길 바랍니다. 모드미드와 다다처럼 즐거운 영어학습이 되길 바랍니다.​​​


    에스티유니타스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소신껏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